top of page
캡처.JPG
Search

[보도자료] 뉴욕한국교육원, 관할지역 초중등학교 한국어반 교사 연수 개최

뉴욕한국교육원(원장 박창원)은 2024. 8. 26.(월) 미국 동부지역 초중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한국어반 교사와 함께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에는 뉴욕대 김천미 교수가 참석하여 한국의 영화, 드라마 및 음악 등을 활용하여 한국어를 가르치는 내용을 주제로 ‘한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어 교수 방법’을 강연하였다.

     

 이에 더해 한국어반에서 한국어를 학습하는 학생들의 학습 경력을 인정하는 제도인 The Korean Honor Society*와 Seal of Biliteracy**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미국 학생의 한국 유학 유치 정책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The Korean Honor Society: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고 학업성취도를 보상하는 제도

  ** Seal of Biliteracy: 고등학교 졸업 시점까지 2개 이상의 언어를 공부하고 해당 언어에 숙달된 학생에게 그 역량을 인정하는 상장을 수여하는 제도

     

특히 Seal of Biliteracy 제도 설명에 대해, 뉴욕주 교육부의 이중언어 담당관 Candace R. Black를 초청하여 한글 교육에 대한 뉴욕주 정부의 관심을 제고하였고 교사들의 이해도 증진하였다.

     

 이날 연수에는 뉴욕 및 뉴저지, 필라델피아 한국어반 교사 및 한국어교육 관계자 약 30여명이 연수에 참석하였다.

     

 이 지역에서는 현재 약 35개의 학교에서 한국어반을 운영 중에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The Korean Honor Society와 Seal of Biliteracy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학교에 도입하여 한국어반 학생들에게 한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데에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박창원 교육원장은 “신학기를 맞아 바쁘신 중에도 이번 연수에 참석해 준 선생님과 한국어교육 관계자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양질의 교사 연수를 통해 한국어반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cent Posts

See All

Comments


bottom of page